어드밴스원 68.58 cm Full HD 슈퍼슬림 베젤 HDMI 광시야각 모니터기존가 : 할인가 : 145,930원 구매하러 가기 |
배송 : 무료배송 | 평점 : 4.5 / 5 |
27인치 모니터의 위엄....겁나 무겁습니다. 근데 얇습니다. 모니터 크기에 비해서 목이 너무 가늘어서 불안해 보이는데 자세히보니 상당히 튼튼하게 되어있어서 걱정없습니다. 십자 드라이버가 있어야 하는데 없으신 분들도 괜찮습니다. 못들어가는 부분이 잘 만들어져 있어서 휙 돌려주면 스르륵 잘 들어갑니다. 물론 위험하기 때문에 못을 끝까지 조이기 위해서는 드라이버 사용해주세요.
받침부분 중심부와 모니터 연결부는 플라스틱이 아니라서 튼튼해보입니다. 또, 모니터 각도 조절하는 부분이 제법 견고하게 되어있고 뻑뻑하지 않아서 오래쓸 수 있겠구나 했습니다.
요즘모니터는 다 HDMI단자만 있는줄 알았는데 VGA단자가 있네요, 저는 쓸 일이 없어서 테스트는 안해봤지만 일단 닌텐도 스위치와 연결해봤는데 문제없이 잘 됩니다.(데스크탑 없이 모니터 전원만 연결해도 잘 작동함)
모니터 본체에 어뎁터 연결부가 찾기쉽게 넓직하게 되어있어서 편하게 꽂았습니다. 스피커는 아무래도 모니터다 보니까 뒷쪽에 있는데 벽에 바짝 갖다대고 들으시면 좀 울리실 것 같습니다. 저는 뒷부분이 뚫린 공간에서 테스트 해봤는데 좀 먼 곳에서 들리는 느낌이긴 하지만 딱히 거슬리지도 않았고 음질이 탁월히 좋거나 하지는 않아도 기본은 합니다.
베젤이 얇아서 시야가 탁 트인 기분이고 답답하지 않다는 점이 이 모니터의 좋은점이네요, 그리고 화질도 괜찮습니다. 밝기 조절이 가능한데 기본상태로 테스트해보니 상당히 밝습니다. 블루라이트 차단도 가능한 점이 눈을 생각해서 참 좋네요.
제가 컴퓨터 전문가가 아니다보니 이렇다 저렇다 할 특이점을 찾지는 못했지만, 전체적으로 봤을때 장점은 아래 몇가지로 추릴 수 있겠다 싶습니다.
1. 각도조절이 쉽고 편하며 견고하게 만들어져있다
2. 베젤이 얇다
3. 밝고 선명하다
안에 설명서도 첨부되어있는데, 딱히 읽어보진 않고 사용했습니다. 제품자체 포장이 아주 꼼꼼하게 되어있어서 박스는 버리지않고 가지고 있다가 이사가거나 할 때 사용할 계획입니다.
◆크기
우선 화면 자체는 27인치라 매우 큰편입니다. 나름 넓은 책상이라고 생각했는데 이 모니터 하나로 꽉차서 공간이 모자를 정도였습니다. 그리고 이제까지 노트북 정도 크기의 화면만 보다가 피씨방에서나 보던 27인치 화면을 보니까 영상이 다르게 보였습니다. 작은화면에서는 보이지 않았던 세세한 부분들이 보이니 확실피 시야가 트이는 기분이었습니다. 따로 사진을 찍지는 못했지만 게임을 할 때 확실히 차이가 있었는데 전에는 작은 화면이라서 놓치기 쉬운 부분들은 좀 더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큰 화면으로 보는게 좋네요. 그리고 베젤이라고 하나요? 그 모니터 주변부분이 넓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베젤이 넓을 수록 저렴한 제품이라던데 이제 품은 베젤이 좁아서 모니터를 보는데 기부니가 더 좋았습니다.
◆화질